• 전화 (042) 256-7971~2

  • 팩스 (042) 222-7971

Home > 게시판 > 축구소식

축구소식

축구소식 김명진 '제2대 대전체육단체장협의회' 의장 취임
2019-02-18 14:40:24
대전축구협회 <> 조회수 1049
211.199.145.78

대전시축구협회 김명진 회장이 '제2대 대전시체육단체장협의회 의장'으로 취임했다.

김 의장은 15일 오후 6시 30분 서구 만년동 베스타뷔페에서 박영순 정무부시장, 김종천 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과, 조승래·박범계 국회의원, 이경용 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종목단체 회장,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대전체육단체장협의회는 체육계 내 소통과 화합 등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출범했다.

지난해 12월 경선을 통해 2대 의장에 오른 김 의장은 2020년까지 대전 체육 발전이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

김명진 의장은 취임사에서 "대전 체육 저변확대와 시민 건강, 행복한 대전을 만들기 위한 역할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회원단체를 적극 지원하고, 비인기 종목 등 어려운 단체들을 위해 향토기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해 체육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순 정무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체협의 열정이 대단하다. 협의회가 대전 체육발전을 견인하고 선수지원 발굴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의장님의 열정과 패기 등 마음가짐이 체육계의 둘러싼 많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 체육과 관련해 건의하면 언제든지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천 의장은 "앞으로 신임 의장님이 단체회장님과 시 체육회를 잘 이끌어 주셨으면 한다"며 "의회에서도 협의회 회원들이 하고자 하는 일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 가족과 함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 대전 교육은 문화, 예술, 체육 등을 핵심사업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의장님을 중심으로 종목 회장, 지도자들이 대전 체육을 더욱 활성화해 아이들의 미래를 활짝 열어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박범계 의원은 "협의회에서 왜 의장이라고 하는지 생각해 봤다. 많은 종목 단체들이 모이는 회의이고 그만큼 큰 조직이기 때문 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앞으로 협의회에 가맹된 단체들을 민주적으로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승래 의원은 "체육계 둘러싼 이슈들이 많다. 개선해야 하고, 고민해다. 그만큼 체육계가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자치단체장이 체육회장을 할 수 없다. 거버넌스가 바뀐다. 명실상부하게 체육이 각 종목의 회장들이 중심으로 운영된다. 앞으로 잘 준비해 대전시민 건강을 위해 뛰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웅래 의장은 이임사에서 "2년 동안 모임을 하면서 좋은 분들을 많이 사귀었다. 개인적으로 큰 행운이었고 값졌다"면서 "앞으로 협의회가 좋은 분들과 교류를 나누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병주 기자


상단으로 바로가기